2010-01-28일날 애크로뱃 업무혁신 교육은 2개의 강좌로 진행되었다.

첫번째, 1교시 (주) 단군소프트웨어의 황해영 과장님께서 진행한 교육이었다.
1교시때 배운 내용이 아직도 머리속에 남아있다.
이유는 ?


역시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선물!이라고 하고 싶지만...

입에 착착 붙는 뼈대가 아니었나 싶다.
역시 교육이나 PT는 두괄식 진행이 팍팍 기억에 남는것 같다.

1.보안 2.서명 3.양식
이게 이날 배운 1교시의 가장 큰 뼈대이다.

1.보안
ㄱ. 256비트의 보안암호
ㄴ. 교정기능
ㄷ. 워터마킹
ㄹ. 디지털 아이디->인증서
ㅁ. 전자봉투
ㅂ. live cycle right

2.서명
주석 및 마크업 메뉴

3.양식
양식-양식마법사 메뉴 사용


*. 1사람이 1년동안 사용하는 종이가 30년 원목의 2.7그루,
*. 1사람이 평생 사용하는 종이가 소나무 237그루
*. A4 4박스= 30년 원목 1그루

===================================================

두번째, 2교시 엘엔에스 정보기슬 이경희 과장님께서 진행한 교육이었다.

두번째 교시에서는 포트폴리오 기능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터치플로기능, 스키마 등..
간단히 포트폴리오에 대한 내용을 보여주었는데, 시간이 다되서 자세한 강의라기보다
이런것이 있으니 다음번에 포트폴리오에 관한 내용을 하게 되면 자세히 보여주겠다라는 
간닪히 설명해주는 간담회였던것 같다.


===================================================


==================================================

*. 보안 봉투 부분과 Stamp툴에 대한 수정할 때 필요한 경로

난 이 이메일이 스팸인줄 알았다;;
황해영 과장님께 온 메일이었는데;;ㄷㄷㄷ

보안봉투- C:\Program Files\Adobe\Acrobat 9.0\Acrobat\DocTemplates\KOR

②기존 Stamp - C:\Program Files\Adobe\Acrobat 9.0\Acrobat\plug_ins\Annotations\Stamps\KOR

신규등록 Stamp - C:\Documents and Settings\사용자 컴퓨터 이름\Application Data\Adobe\Acrobat\9.0\Stamps




Posted by 문을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