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 벌써 두번쨰 관리를 받으러 가는 날이 되었습니다. 제가 요즘 눈코뜰새 없이 바쁜통에 시간이 정말 쏜살같이 지나간다는게 실감이 됩니다. 눈감았다 뜨면 5분 10분이 순식간에 가고,,버스만 탔다하면 곯아떨어질 정도로 바쁜 하루들을 보내고 있는데, 이런 모든 행동들이 대부분 머리카락과 두피에 안좋다는 사실!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생활, 과로 등이 머리에 굉장히 좋지 않죠. 
 그럼 두번째 관리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일단 샵으로 들어서면 역시 앞서 소개해 드렸던 아미치 0.3 동탄점 "김미화"원장님과 잠시 상담을 나눕니다. 그냥 말뿐인 상담이 아니구요. 첫번쨰 관리 받은 후 두번째 관리 사이에 얼마만큼의 변화가 있는지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는 것이지요. 저 같은 경우는 첫날 1시간이 넘는 상담두피 검사를 받았으니 그 검사에 따른 결과를 통해 오늘 두번째 날은 검사결과에 맞는 시술을 하게 됩니다.


 그럼 우선 제 두피 검사 결과를 한번 잠시 살펴보면,,,

 저는 첫날 머리카락을 조금 잘랐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방문때는 이 머리카락이 얼마나 자랐나와 머리 카락수가 몇개인가를 세어 보고 "모주기"검사를 하게 됩니다. 
   -> 저는 휴지기에 있는 모발이 35%~40% 인것을 확인! 
   -> 성장기에 있는 모발이 별로 없는 것도 확인!
   -> 모공에서 자라는 모발의 수가 1개짜리가 많다는 것을 확인!
   -> 모근은 존재하나 머리카락에 힘이 없어서 두피를 잘 뚫고 나오지 못함을 확인!
   -> 모발이 가늘어져 있음을 확인! (그런데 이건 원래 집안 내력인...;;;)
   -> 두피에 질환이 없음!
   -> 몸도 건강하여 아픈곳 없음!

이렇게 간단히 검사 결과에 대한 설명을 받았으니 이에 맞는 1:1 관리를 해주십니다. 


참고 )*. 두피도 발(足)과 같이 각각의 부분이 담당하는 인체의 부분이 있다고 합니다. 특별히 자료가 없어 첨부는 하지 못하였으나 밑의 그림 처럼 두피에도 각 부분을 나타내는 인체의 부분이 있다고하는데 이 때문에 처음 아미치0.3에 방문하시는 분들께 병력이나 건강상황에 대해서 적도록 되어있습니다.




첫번째 관리, 따뜻한 물수건으로 목과 머리 위부분에 긴장을 풀어주십니다. 그리고 지압도 해주십니다.


두번째 관리, 백금 도금된 브러시 빗으로 몇차례 빗어주십니다.
이것을 하는 이유는 두피에 영향을주는 이온파를 발생시켜서 지속적인 두피 접촉 브러싱을 통해 두피세포의 원자를 둘러싸고 있는 전자의 운동성을 증가시켜 세포가 활성화됨으로써 두피의 신진대사를 돕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세번째 관리, 1시약을 합니다. 어떤 제품을 쓰는지 모르겠으나 굉장히 시원합니다. 꼭 얼음알갱이를 두피 곳곳에 끼워넣는것 처럼 두피 전체가 굉장히 시원합니다. 피부에 치약을 바르면 후끈후끈 시원시원한 느낌이 드는것과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이것을 두피 전체에 해주셨습니다. 이 1시약은 모두 생약 성분이고, 모공 주위의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해줍니다, 몇차례 머리에 도포 후 10분간 방치합니다. 

네번째 관리, 적외선 마사지 입니다. 적외선 마사지는 온열작용을 하는 빛이 두피 속으로 침투하여 모세혈관을 확장시키고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져 영양분을 전달하고 노폐물을 체외로 분비하게 도와줍니다. 또한 살균 작용도 있습니다.

다섯번쨰 관리, 2시약을 합니다. 1시약과 달리 시원한 감은 없으며, 살균 소독과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여섯번째 관리, 미스트기를 10분간 합니다. 스팀과 비슷하고, 살균, 노폐물 등을 시약을 통해 생분해 하게 도움이 됩니다. 수분 흡수를 돕고 두피의 영양공급을 위한 단계를 넓혀주게 됩니다.

일곱번째 관리, 좌식마사지입니다. 샴푸2번 한뒤에 머리를 3~5분간 지압합니다. 그리고 자연풍이나 찬바람으로 머리를 말리게 됩니다.

여덟번째 관리, 보습제 입니다. 두피는 피부와 같다고 볼수 있어서 피부에도 산소공급이 필요하고 수분이 필요하듯이, 두피에도 이렇게 산소와 수분을 공급해줍니다. 

아홉번째 관리, 냉각제입니다. 냉각제로 사용되는 물질들도 전부 생약성분입니다. 관리를 받으면서 확장된 모세혈관을 수축시켜주는 역할을 해주게 됩니다. 엄청나게 시원하고 상쾌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열번째 관리, 마무리 어깨 긴장 풀기. 관리사분께서 어깨를 주물러주시면서 어깨가 뭉친것을 풀고 긴장도 같이 풀어주게 됩니다.


되도록 사진을 찍어서 직접 보여드리고 싶었는데, 생각보다 많은 관리에, 시간이 1시간이 넘어가는 관리를 받기에 매번 사진찍기가 어려웠습니다. 제가 남은 잘찍는데 자기를 못찍는 치명적인 단점이..ㅠㅠㅠㅠㅠㅠㅠ
다음번에는 어렵겠지만 사진을 좀 더 찍어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상으로 두번째날 아미치 0.3 동탄점의 두피 스케일링 체험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문을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