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수익모델

1. 구글 애드센스
http://www.google.com/adsense/

2. 다음 애드클릭스
http://adclix.daum.net/

3. 올블로그 (메타블로그 수익형)
http://www.allblog.net/

4. 링크프라이스
http://www.linkprice.com/home/linkpricehome.htm



기타. 메타블로그

1. 올블로그
http://www.allblog.net/

2. 블로그코리아
http://www.blogkorea.net/

3. 믹시
http://www.mixsh.com/

4. 이올린
http://www.eolin.com/

5. 트위터
http://www.twitter.com/


*. 메타블로그의 정의 <출처: 위키피디아>

메타블로그(metablog)는 간단히는 블로그의 집합체라고 설명할 수 있다. 특징이나 방향성에 따라 블로그 포털 또는 블로그 허브라고 칭하기도 한다. 그리스어에서 유래한 "함께"라는 의미의 meta 에 blog(블로그)가 결합하여 만들어진 합성어이다. 각 블로그의 운영자가 자신의 블로그에서 제공하는 RSS 또는 Atom 등의 주소를 등록하면 이로부터 각 블로그의 글과 관련 정보를 수집하여 하나의 사이트로 보여주는 서비스 혹은 그 형식을 가진 사이트를 의미한다.

기본적으로 공동의 RSS 구독기 역할을 하여 여러곳에 분산되어 있는 블로그의 글을 모아서 보여주는 역할을 하며, 여러 블로그로부터 수집된 글을 한 자리에 모아서 볼 수 있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 어젠다 세팅, 커뮤니티의 형성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한다.

블로그 운영자는 메타 블로그 사이트에 가입하여 자신의 블로그 RSS 주소를 메타 블로그 사이트에 등록한다. 메타 블로그 사이트에서는 등록된 RSS를 기준으로 새로운 글이 등록될때마다[주 1] 수집하여 공개한다. 각 블로그는 1차 생산을 담당하고, 메타 블로그는 글의 유통을 담당하는 것이다.






Posted by 문을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