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외장 하드 많이 가지고들 다니시죠?
얼마전에 보니 노트북을 꺼내면 필수적으로 외장하드부터 꺼내는 친구가 있었습니다.
산지 좀 된 노트북을 가지고 다니면서 HDD의 용량이 부족해서 외장하드가 있어야 한다는 그친구...
그러다 책상에서 외장하드를 떨구고 자료를 날려버린 모습을 보니 허망하기 그지 없었습니다.





이제 그러지 마세요!
Microsoft에서 SkyDrive를 내놓았으니 이제 힘들게 외장하드 들고 다닐필요가 없어집니다.

저번에도 살짝 언급했듯이 클라우드 컴퓨팅 시대 ( http://theopendoor.tistory.com/544 )가 다가오면서 이제 이런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언제나 아날로그적인 방식을 취할수 밖에 없을텐데요, 점차 발전해나가면 되니 어려워하지 마시고 이제는 좀더 가볍게 외출하세요!







사실 정말 잘 찾아보면 현재 생활이 전반적으로 인터넷을 통해 같이 돌아간다고 보면 이 클라우드 컴퓨팅은 정말 놀라우리 만큼 편한 시대가 된것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집에서 했던 자료나 PPT, 워드문서, 그리고 이것을 게시하고 남들에게 전송하고, 이젠 공유하며 협업까지! 우아 입이 쩍쩍 벌어지지요~ 

인터넷만 잘되는곳으로 간다면 특별히 외장하드를 준비해가실 필요가 없습니다! 최근 정부방침이 무선인터넷을 길거리 아무곳에서도 다 가능하게끔 만들어나간다고 하는 추세니 점점 이러한 클라우드 컴퓨팅 방식에 더 힘을 부추기고 있는것이지요.

예전 같았을때만 하더라도, 특히 저 같은경우만 하더라도, 집에서 사용하는 데스크탑 컴퓨터를 항상 켜놓고 집컴과 밖에나와서 랩탑간의 원격조정을 통해 자료를 주고받거나 집의 상황을 주시(-_-;;) 하기도 했는데요. 그때만 하더라도 그게 너무 편하고 했지만 지금 생각해보니 정말 아날로그적인 생각이었음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특히 이러한 원격조정만 믿고 있다가 보안문제나 방화벽에 의해 차단되는 경우 그야말로 제 표정은 뜨헉!!! 이었지만요~ㅎㅎ




자 서론이 너무 길었던것 같습니다.
다시 한번 살펴볼게요.
Microsoft의 SkyDrive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고 있는데, 이 Skydrive는 한마디로 말하자면 웹드라이브입니다. 용량도 무려 25Gb나 주고있습니다.


제 랩탑은 하드 용량이 160Gb입니다. 제 하드용량이 안습수준입니다. 160Gb를 가득채워서 도무지 자료를 채워넣을수가 없습니다. ㅠㅠㅠㅠ 심지어 용량이 모자르다보니 램을 끌어다가 램디스크를 사용할정도로 안습수준입니다. 저런ㅠㅠㅠㅠ 아무튼 하드 용량에 비해서는 당연히 웹드라이브의 용량은 초라해보일지라도, 밖에 나가서 사용하기에는 25Gb도 충분합니다. 사람들이 점점 고용량의 USB를 구매하는데 , 이조차도 필요 없다고 볼수가 있는거지요.



자 이게 저의 SkyDrive입니다. 무료로 사용할수 있는데 용량을 무려 25Gb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쓸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미드를 채워넣을까,,아니면 음악영상들을 채워넣을까 행복한 고민들을 하고 있습니다ㅠ 사용법도 매우 간단합니다.



간단히 파일 추가를 통해 자료를 넣을수 있는 심플함;;; 
폴더를 생성해서 진짜 하드와 같이 사용할수 있는 사용감!

저는 이번달 초에 블로그 발표라는 PPT를 넣어서 사용해봤습니다.



그래도 어려우시다구요??
그럼 걱정하지마세요!!!
이렇게 내컴퓨터 안에 넣어서 진짜 하드처럼도 사용가능합니다.
신기하죠??

MSN써보신분이라면 생각나시겠지만 MSN과 같은 로그인 절차만 거치면 누구든지! 무료로! 내컴퓨터나 탐색기에서 이 SkyDrive를 이용할수 있다는 사실!

사용하는 방법은 요 밑에 첨부 파일하나만 설치하시면 됩니다. 용량도 매우 작아요~ㅎㅎㅎ


왠지 하드 하나를 더 산느낌;;;
왠지 하드 하나를 더 달아놓은 듯한 느낌!ㅎㅎㅎㅎㅎㅎㅎㅎㅎ



그래도 어려우시다면!
언제든지 댓글!!! 아시죠??ㅎㅎㅎ














Posted by 문을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