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명수가 유재석에게 던지는 대사는 보다 직접적이었다.

"자네는 변호사까지 공부한 친구가 뭐하러 이 직업에 뛰어들었어?"

변호사 출신이었던 노무현 대통령이 정치에 뛰어 든 것과 무관하지 않은 발언이었다.

이어지는 정형돈이 유재석에게 "고졸한테 무슨 소리에요"하는 것도 노무현 대통령의 경력이었다




대통령 재임기간 5년 // 노란색은 노무현 전대통령을 상징하는 색 
흑백화면은 추모화면에서 자주씀 // 500달러받은거 떄문에 노무현 전대통령께서 재판









맨 아래에서 2번쨰와 3번째사진.
군인과 포옹하는 사진의 일화입니다.
군복무중인 한 군인이 노무현 대통령을 보자 고향에 계시는 아버지가 너무 그리워서
"아버지!!!" 하고 외쳤더니............





고 노무현 대통령曰: "아들아 !!!!!"

하고 외치며 꽉 안아주었답니다...

복벋쳐 왔던 감정을 차에 타서 남몰래 눈물을 훔치는 모습...






무한도전 뉴욕편의 흑뱅장면이 상징하듯 이 모진 내압과 외압속에서도
환하게 빛났던 노란 넥타이처럼,무한도전은 결코 희망을 포기하지않겠다는 메시지를 전달햇다.





노무현. 그를 표현하자면 태양에 비유하고 싶다.
뜨겁게 타오르는 태양은 노무현이 국민을 섬길줄 알고 바른 정치를 하고자 했던 열정에 비유하고 싶고,
활활 타오르던 태양이 노을속으로 점차 사라져가는 것은 
한 나라의 대통령이기 이전에 한 나라의 국민으로써 국민을 섬기기 위해 밝게 타오르다
끝내 해질녘 노을 속으로 서서히 사라져 가는 모습과 같은 ... 안타까운 그의 죽음에 비유하고 싶다.




사람은 익숨함의 동물이라고 합니다.
아무리 슬픈일이 있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조금씩... 잊혀져 간다고 합니다.
혹시나 잊혀졌을지 모르는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거 1주년이 한달 남았다는 것만이라도
인식 해주셨으면 해서 글을 쓰게 됩니다.
노무현 대통령의 뇌물죄가 결국 무죄라는게 입증됬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러면 뭐하나요... 님은 먼곳에 있는걸...


Posted by 문을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