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obe Acrobat 업무혁신 교육 2월 18일
Acrobat/업무혁신프로그램 :
2010. 2. 23. 23:12
|
|
이번 Adobe Acrobat 업무혁신 교육 02월 18일에는
엘엔에스정보기술 주식회사의 솔루션 사업부 사업2팀과장님 이경희 과장님께서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이번 강의의 큰 키워드는 다음 3개와 같습니다.
1. 멀티미디어
2. 보안
3. 양식
일단 처음 강의에 들어가기 앞서 업무 혁신을 위한 문제 인식을 해주셧는데요.
위에 보고 계시는 도표가
기업내에서 종이를 사용하는양의 퍼센테이지 입니다.
사내외에서 쓰는 종이양과 기업내에서 검토 및 알림으로 사용되어지는 종이의 양을 합하면 무려 70%나 되네요!
즉 보관 하는 종이를 제외한 나머지 종이는 폐기가 되겠지요
기업내에서 쓰는 페이퍼는 기밀상 폐기가 잘안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이 종이량을 줄이면 환경을 위한, 그리고 업무 혁신을 이룩하기 위한 프로세스가 완성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 종이 사용량
- 작성 16%
- 검토 알림 38%
- 사내외 32%
- 보관 14%
출처 ) 해리포터 영화
위와 같이 해리포터에 나오는 영화에서 처럼 신문에 나오는 매체에서 스스로 움직인다거나 영상을 플레이 해주면
신문을 보기가 얼마나 더 편해질까요?
그게 아마 애크로뱃의 멀티미디어 기능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두번째, 보안에 관한 내용입니다.
1. 256bit의 강력한 암호!
2. 교체, 추출, 인쇄 금지 가능
3. 워터마크 삽입 기능
4. 보이지 않게 redaction 기능
세번째, Convert & Select
애크로뱃 9을 설치하면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다음과 같은 메뉴 2개가 생성됩니다.
1. Convert
2. Select
이 두개의 역할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지요.
1. Convert는 페이지 전체를 PDF로 변환해주는 것이고
2. Select는 내가 선택한 부분만 PDF로 변환해 주는데 이때 Ctrl로 선택할 부분을 추가할수 있습니다
또한 Convert와 Select 모두 웹페이지 링크를 살려줍니다.
네번째, Batch Process
이 기능은 일괄 처리 기능입니다.
만약 내가 천개의 파일의 보안을 걸고싶다.
일일이 하나 하나 죄다 열어서 보안걸고 하기에는 너무 벅차시죠?
Batch Processing 기능을 통해 한번에 일괄 처리가 가능합니다.
기타, 그외에 Stamp Tool과 포트폴리오 기능, 그리고 배포 및 실시간 공동 작업에 관한 내용을 강의 하였습니다.
이부분은 너무 순식간에 맛보기 식으로 진행된거라 내용설명없이,
기능 구현에만 치우쳐져서 이번 포스팅에는 싣지 않았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언제나 그렇듯!
매주 목요일 오후 4시 무료 공개 강의! 업무혁신 교육프로그램 잊지마세요^^
'Acrobat > 업무혁신프로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Adobe Acrobat 업무혁신 교육 4월 22일 (0) | 2010.04.22 |
---|---|
Adobe Acrobat 업무혁신 교육 4월 08일 (0) | 2010.04.15 |
Adobe Acrobat 업무혁신 교육 4월 일정 (0) | 2010.03.29 |
Adobe Acrobat 업무혁신 교육 3월 18일 (0) | 2010.03.29 |
Adobe Acrobat 업무혁신 교육 3월 11일 (0) | 2010.03.29 |
Adobe Acrobat 업무혁신 교육 2월 11일 업무에 바로 쓰는 PDF 실무강좌 1 (0) | 2010.02.16 |
Adobe Acrobat 업무혁신 교육 2월~3월 일정 (0) | 2010.02.16 |
Adobe Acrobat 업무혁신 교육 1월 28일 (0) | 2010.02.09 |
Adobe Acrobat 업무혁신 교육 1월 21일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멀티미디어 PDF 활용가이드 (0) | 2010.01.25 |
Adobe Acrobat 업무혁신 교육 프로그램 <유용한 무료강좌> (0) | 2010.01.21 |